안녕하십니까, 여러분. 오늘은 전라남도에서 진행 중인 소식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전라남도가 올해에도 지역 청년부부를 응원하기 위해 결혼 축하금을 200만원씩 지원한다는 소식입니다.
결혼 축하금 지원 대상
지원 대상은 49세 이하의 부부들로, 혼인신고 후 6개월이 경과한 후에 신청 가능합니다. 두 분 모두가 전남에 6개월 이상 거주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전에 이미 청년부부 결혼축하금을 받은 적이 있는 경우에는 이번 혜택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결혼 축하금 신청기간
올해부터는 신청 기간이 혼인신고일을 기준으로 1년 6개월로 늘어났습니다. 이전에는 1년이었던 신청 기간으로 인해 혜택을 받지 못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었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결혼 축하금은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신청한 달의 다음 달 10일에 지급됩니다.
지금까지 8800여 부부가 이 혜택을 받았으며, 앞으로도 많은 청년부부가 지역에서 결혼하고 안정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전남도는 노력할 것입니다.
기타 다른 도시의 결혼 축하금
다른 지역에서도 결혼축하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 지역마다 조건과 지원 내용은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특별시에서는 청년들의 결혼을 지원하기 위해 결혼축하금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서울에 거주하는 청년부부에게 300만원의 결혼축하금을 지원합니다. 대상은 만 39세 이하이며, 서울에서 혼인신고를 한 후 6개월 이내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에서도 청년부부의 안정적인 결혼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결혼축하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 경우에는 최대 500만원의 결혼축하금을 제공하며, 만 34세 이하의 청년부부가 대상입니다. 혼인신고 후 6개월 이내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